로딩아이콘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식
ONE STOP CHEER UP

이벤트

현대로보틱스, 알리바바파트너스와 무인카페 시장 진출

로봇기술 2021-04-07 10:04:10 조회수 355

현대로보틱스, 알리바바파트너스와 무인카페 시장 진출

알리바바파트너스 "현대로보틱스의 로봇바리스타 도입!" 


현대로보틱스가 알리바바파트너스와 무인카페 시장에 진출한다(사진. 현대로보틱스).


현대로보틱스가 알리바바파트너스의 무인카페 프랜차이즈 매장에 HH7(소형고속핸들링로봇)을 공급할 예정이다. 알리바바파트너스는 로봇바리스타를 통한 브랜드를 출시, 본격적인 판매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이에 필요한 로봇 공급 및 솔루션에 관한 전략적 제휴를 마쳤다.

 

로봇바리스타란 커피를 내리는 로봇을 의미하는 것으로, 사람 대신 로봇이 원두커피를 내려주는 역할을 한다. 회사 측은 그동안 자체 로봇바리스타를 채택한 무인카페를 개설해왔으나 이번 현대로보틱스 로봇을 공급 받아 로봇바리스타 성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알리바바파트너스는 기존의 롯데 스마트쇼케이스 공급에 이어 국내 최대 로봇 공급사인 현대로보틱스와 손잡음으로써 첨단형 로봇바리스타를 탑재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롯데 스마트쇼케이스와 현대로보틱스 바리스타로봇의 대기업 브랜드 제품으로 무인카페 양대 핵심 콘텐츠를 구성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가맹점주와 이용 고객들의 신뢰도와 충성도가 한결 높아지게 됐다고 평가했다.

 

한편 알리바바파트너스는 국내 무인카페 선두 기업으로, 무인스마트쇼케이스와 로봇바리스타를 결합한 100% 무인형 24시 무인카페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