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아이콘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식
ONE STOP CHEER UP

이벤트

알리바바커피앤도넛, 브랜드 변경 창업 컨설팅 개시

공감신문 2019-09-30 21:41:55 조회수 1,708

 
최근 커피숍의 영업 형태를 보면 나홀로 브랜드로 ‘독립 커피점’을 하는 경우와 전국적인 체인 본부에 가맹하여 ‘프랜차이즈 브랜드 커피점’을 운영하는 형태로 나뉜다.

하지만 큰 폭의 ‘영업 이익’으로 문제를 겪는 커피점들이 많아지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너무 매출이 나오지 않아 임대료와 재료비를 내고 나면 남는 게 없거나, 본사 정책과 마진율을 맞추고 나면 남는 게 없는 곳도 존재한다.

이에 알리바바커피앤도넛을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운영 전문 기업 알리바바파트너스(주)는 점주들의 고민 해결을 위해 나서고 있다. 알리바바는 전국 식음료 커피숍 및 카페 점주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변경 창업 컨설팅을 개시 및 본격 상담에 나선다고 밝혔다.

알리바바는 기존 점주들을 위해 간편하게 브랜드만 변경하고, 기존 시설은 그대로 유지한 채 알리바바커피앤도넛으로 멋지게 리뉴얼 할 수 있게 했다. 회사 측은 이미 커피와 음료에 일가견을 가지고 있는 점주들이므로 더 빠르고 비교 우위와 마진에 대한 매력을 포기하기 힘들 것이라는 점이 확신을 뒷받침하고 있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관계자도 “한 번 창업 설명을 들으면 안 바꾸는 사람이 없을 것이라고 자신한다. 맛과 재료, 레시피와 가격 면에서 탁월한 경쟁력을 갖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알리바바는 회사 측 마진과 이익을 과감히 포기하고 점주의 이익으로 돌리는 방법을 선택했다. 이는 경쟁력 있는 재료 확보와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는 맛과 정직하고 합리적인 경영을 추구하는 선진적인 경영을 통해 ‘본사와 점주가 윈윈 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알리바바 측은 오는 10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창업박람회에 참가하여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더불어 이 기간 동안 상담하는 브랜드 변경에 한해 상권분석 후 보증금, 가맹비 면제 및 할인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공감신문(http://www.gokorea.kr)